맞춤 운동으로 사람들에게 '멋쁨' 제공하는 ‘에이투짐 &에이투필라테스’의 한운기 대표 인터뷰
맞춤 운동으로 사람들에게 '멋쁨' 제공하는 ‘에이투짐 &에이투필라테스’의 한운기 대표 인터뷰
  • 공지혜 수습기자
  • 승인 2020.11.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초, 4억이라는 빚을 갚으며 내 인생의 주체는 ‘나’라는 것을 깨닫다.
일하는 시간 그 자체가 행복이길 바랐기에 선택한 직업.

‘겨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입동(立冬) 이 지나고 얼음이 얼고 첫 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 다가옵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몸을 웅크리며 실내에서만 생활을 하려고 하다 보니 자연스레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적신호가 많이 켜질 시기입니다.

 

최근 자기 만족과 건강 관리 등의 이유로 많은 분들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으며 건강한몸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균형 잡힌 식단과 더불어 나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내 몸에 가장 좋은 운동 방법을 알려주고 계시는, 많은분들에게 “멋쁨(멋짐과 예쁨의 합성 신조어)”을 선사하고 계시는 에이투짐의 한운기 대표님을 주인공으로 모셔봤습니다.

 

에이투짐 &에이투필라테스 한운기 대표님
에이투짐 &에이투필라테스 한운기 대표님

 

 

Q. 밸류체인매거진 시청자 분들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이투짐 &에이투필라테스 30살 한운기 대표입니다.

 

 

Q. 요즘 근황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여러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어려우신 상황인데요, 다행이 저희 점포들은 작년과 대비했을 때 매출에 큰 변동이 없이 잘 진행되는 상황이라 최선을 다해 4호점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그 준비로 많이 바쁜 상태이구요.

막연하게 호점을 늘리는 것이 아닌, 작지만 단단하고 정말 가족같은 회사를 꿈꾸며 준비중입니다.

 

 

Q. 대표님의 전공은?

어렸을 때부터 축구선수, 육상선수 등 계속 운동을 해왔어요.

초등학생 때까지 축구선수를 했었는데 계속 하고 싶던 상황이었지만 저로 인해 고생하실 어머니 얼굴이 떠올라 “하기 싫다” 라고 얘기 했었어요. 이후 운동과 관련이 깊은 달리기 선수, 합기도 선수 등을 했구요. 삼수를 하며 체육교육과를 준비했지만 방향을 바꿔 헬스트레이너로 국가 자격증도 따고 공부도 하였습니다.

 

 

Q. 운동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있다면?

군대에서 여러 가지 이유들로 트레이너쪽으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허리 부상으로 스스로 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찾아보다 보니 이 일에 매력을 느껴 직업 선택까지 연결이 된 것 같습니다.

운동했을 때 내가 진짜 살아 있다는 생각을 많이 느껴요.

오랜 시간 들여서 공부했던 것이 아쉽지만 나의 존재 이유를 운동 안에서 찾았기 때문에 그 간의 노력과 수고를 쉽게 포기 할 수 있었습니다.

허리부상을 통해 건강에 관심을 갖고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한운기 대표님
허리부상을 통해 건강에 관심을 갖고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한운기 대표님

 

 

Q. 에이투짐을 운영하게 된 계기

처음부터 짐을 차리자 하는 생각을 한 것은 아닌 데, 20대 초반에 집안에 4억이라는 큰 빚이 있었어요.

그 빚을 해결하기 위해 새벽 6시부터 다음날 새벽4시까지 3군데에서 2~ 3년간 일을 해 빚을 갚고, 이후 부터는 내가 내 인생의 주체가 되고 싶다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때문에 트레이너가 되기 전 1년, 2년, 5년, 10년 계획을 나름 철저하게 세웠으며 계획했던 나이보다 빠르게 25살에 창업을 시작했어요. 운영하게 된 계기라기보단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너무 사랑했으며 저만의 사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Q. 2015년 이후 pt샵 3개와 필라테스샵 1개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경영 노하우가 있다면?

사업을 할 때 많은 요소들이 필요한 것 같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운과 노력, 그리고 실력인데 처음에는 60~70%의 운과 20~30% 실력과 인맥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함께 일 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더 열심히 함께 해주셔서 이렇게 성장하지 않았을까, 직원분들에게 정말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노력으로는 실력에 비중을 높이기 위해 언제나 고민하고 100을 원했을 때 200만큼 힘썼던 거 같습니다.

 

pt샵 3개와 필라테스샵 1개를 운영하고 있는 한운기 대표님
pt샵 3개와 필라테스샵 1개를 운영하고 있는 한운기 대표님

 

 

Q. 에이투짐에 대해서 소개한다면

에이투짐은 헬스장 컨셉 보단 개인 피티샵 컨셉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신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 요소들까지 증진 시키기 위해 언제나 고민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는 회사라고 자부합니다.

따라서 회원님들이 방문해 주시면 부수적으로 전반적인 피드백을 다 해드리고 있고 어떤 회원님이 오시더라도 저희는 그 분에게 맞는 공간과 트레이너를 연결해드릴 수 있다 자부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인간관계와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사람들이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소비문화”라고 칭하더라구요.

소비문화 외 시간은 대부분 일하는 시간인데 일하는 시간 그 자체가 행복이길 바랐고 그래서 선택한 직업이며 이후로 이 일을 하면서 항상 보람을 느끼는 거 같아요.

 

 

Q. 고객들을 pt할 때 가장 우선으로 신경쓰는 것이 있다면?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스며들게 하기 위한 수업을 가이드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Q. 운동 시 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이 있다면? (예/ 몸을 풀지 않고 운동시작, 잘못된 자세로 다치는 경우)

개인능력에 맞지 않는 고중량 훈련은 부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운동이라는 본질을 잊지않되 개개인에 알맞은 중량선택이 중요합니다.

 

 

Q. 대표님만의 운동 팁

운동만큼 중요한 게 식사이고 운동과 식사만큼 중요한 게 휴식이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운동, 영양, 휴식이겠죠.

 

 

Q. 대회도 많이 참가 하셨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준비하기까지 쉽지 않은 여정인데 어떤 마음으로 대회에 참가하는지 궁금합니다.

뿌린 대로 거둔다고 생각합니다.

뭐든 쉽지 않지만 어려운 걸 해냈을 때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죠.

 

 

Q.평소 쉬실 때는 뭐하고 쉬 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휴식을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요.

외적인 모습과는 다르게 불금에는 보통 집에 가는 길에 과자를 3~4만원 어치 사가서 드라마를 몰아서 봐요.

혹은 독서를 하거나. 최근에는 “눈이 부시게”랑 한지민 씨 주연의 드라마를 많이 봤습니다.

 

 

Q.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는? (국내외 상관없이)

극지방에 가보고 싶습니다.

 

 

Q. 10년 뒤 내 모습을 상상해본다면?

10년 뒤에는 더 멋진 ceo가 되고 싶습니다.

10년 뒤가 더 기대되는 멋진 한운기 CEO
10년 뒤가 더 기대되는 멋진 한운기 CEO

 

 

Q. 트레이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해드릴 조언을 해주신다면?

트레이너는 직업 특성상 일 자체가 개인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언이라기 보단 회원님들께 신뢰받을 수 있는 몸상태와 (외모), 실력, 그리고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나 꿈은?

최근엔 유튜브에도 진출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유튜브 로고 작업도 마무리가 되었어요.

그러나 4호점 오픈이 시급하여 내년 초부터 시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운동과 먹방, 두가지를 가미 시켜서 컨텐츠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한운기 대표님이 생각하는 좋은 인플루언서란?

어느 한쪽에만 치우치는 것이 아닌 윈윈하는 구조가 가장 좋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공식질문*

Q.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따듯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