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장애인 아동을 위한 유투브 채널 ‘피플지TV’ 오픈!
세계최초 장애인 아동을 위한 유투브 채널 ‘피플지TV’ 오픈!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0.12.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지TV'가 본격적으로 장애인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프로그램이 제공
장애인 아동 청소년을 위한 유투브 채널 피플지TV “라라쌤과 함께 영어배우기” 프로그램 “친구야 잘지내?”.톱뉴스.
장애인 아동 청소년을 위한 유투브 채널 피플지TV “라라쌤과 함께 영어배우기” 프로그램 “친구야 잘지내?”.톱뉴스.

장애인 아동 청소년들이 코로나19 감염사태로 외부 활동이 중단되어 교육 프로그램이나 문화활동을 접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지난 16일 유투브 채널 <피플지TV>가 본격적으로 장애인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제공했다.

오늘은 두 번째로 “라라쌤과 함께 영어배우기” 프로그램 “친구야 잘지내?”가 업로드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도 국내 최초 다운증후군 배우 강민휘씨(영화 사랑해 말순씨, KBS드라마 달자의 봄 외 다수 출연)와 발레리나이자 배우 백지윤(CGN TV 드라마 고고송 외 출연)양이 라라쌤과 함께 출연했다.

제작사인 (사)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 김은경 상임이사는 “장애인들이 집에서 유투브 영상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재미있는 영상제작물을 공급 받을 수 있는 콘텐츠 제작물로서 즐거운 노래와 연기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나랑 영어 할래’ 와 장애인 친구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혼자서 만들 수 있도록 알려 주는 ‘나랑 요리하자’. 그리고 외출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체중조절이 힘든 장애인 친구들이 집에서 즐겁게 할 수 있는 ‘나랑 운동 할래’등 코로나 시대 장애인들을 위해 꼭 필요한 콘텐츠가 퀄리티 있게 제작되어 제공될 것이다.”고 했다.

이어 “대면이 힘든 상황에 복지의 사각 지대에 있는 장애인들과 장애인 가족들에게 본 유투브 피플지TV 채널을 통하여 큰 희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장애 유형별, 연령별 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유투브 시대를 살아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피플지TV’는 영어배우기 외에도 뇌병변 배우 길별은이 수화 통역으로 장애인들이 소재가 된 명화극장과 국내 유명 영화와 드라마를 패러디한 “별별극장”은 유투브 청취자들과 장애인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거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