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협력과 성장의 양천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공모
양천구 협력과 성장의 양천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공모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1.20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가 행복한 혁신 교육, 마을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요

 

양천구는 1월 18일부터 1월 29일까지 다양한 구민이 참여 하여 마을교육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교육공동체란 단순한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학생, 학부모, 마을 전문가 등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폭넓은 주제와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아 이가 행복하고 삶에 스며드는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해 가는 민간주도형 민관학거버넌스 개념이다.

대상사업으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창의적 교육활동, 동별 마을교육공 동체 구축사업, 아동·청소년 방과 후 창의 활동, 학부모 성장지원사업 등 이 있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3인 이상 개인 및 양천구에 사업장을 두 고 있는 단체 등으로 혁신교육 취지에 맞는 특색 있는 사업이 있는 팀이 면 가능하다. 구에서는 사업대상 인원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한 팀당 연 간 1백만 원에서 4백만 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사업컨설팅, 보조금 시스템 교육, 단체 간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양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 도록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발굴해서 ‘온 마을이 학교다’라는 혁신교 육의 가치를 공유하는 행복공동체가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