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감추어진 비밀들’을 풀어나가는 여정을 담다
하나님의 ‘감추어진 비밀들’을 풀어나가는 여정을 담다
  • 정원철 인재기자
  • 승인 2021.02.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아브라함, "성경의 비밀 ǀ, ǁ" 발간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용으로 적합
성경의 비밀 ǀ, ǁ(제공=도서출판 아브라함)
성경의 비밀 ǀ, ǁ(그림제공=도서출판 아브라함)

 

성경에는 수많은 예언들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사역의 비밀이 감추어져 있으며, 하나님은 차근차근 그 계획들을 이루어 오셨다.

최근 도서출판 아브라함에서 이런 하나님의 감추어진 비밀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여정을 담은 책을 발간했다.

<성경의 비밀 ǀ, ǁ>(함용진, 염무생 공저)는 수천 년 전의 예언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 땅에서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하나님나라 건설이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에서 어떻게 드러났고, 앞으로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성경의 시간적인 순서대로 기록하고 있다.

성경해석에 갈급함이 있으나 막연한 두려움에 있던 독자들이 성경 전체를 이루고 있는 구속사를 일목요연하게 깨닫고 그 흐름을 짚어내는 데 유익하다.

또한 본서를 통해 성경의 기본기를 다지는 것은 물론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속사가 구체적으로 이 땅에서 그리고 영의 세계에서 어떻게 계획되고 이루어져 왔는지를 눈앞에 그림을 그리듯 명확하게 깨닫는 시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권은 비신자나 초신자에게, 2권은 어느 정도 신앙이 있는 성도들에게 추천한다. 두 권 다 성경공부 교재용으로 적합한 내용이다.

 

"본서를 읽어가면서 금세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누가 읽어도 이해하기 쉽게 기술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도 성경의 전체적 흐름과 핵심적인 내용을 충분히 담았다. 성경을 말하려면 어려운 신학적 용어가 따라야만 할 것 같은데, 아주 편한 용어들로 전개된 것을 보면, 목회자뿐 아니라 평신도의 이해도를 높이려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하여, 평신도 필독, 성경 공부 교재로도 손색이 없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 삼포사랑교회 이종봉 목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