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2동 도시재생 주민 공모 실시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2동 도시재생 주민 공모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2.2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2동 도시재생 주민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참여자의 경험, 사업 성격 등을 고려해 공모분야를 4개로 나눠 ‘이웃만들기’ 2개, ‘일반공모’ 4개, ‘기획공모’ 4개, ‘주제지정공모’ 1개 등 총 11개 팀을 선발한다.

이웃만들기는 주민모임 형성을, 일반공모는 지역의제 발굴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조성 등을 목적으로 한다.

기획공모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연계사업이나 마을거점공간 등 공간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주제지정공모는 주민들이 마을관리소, 집수리, 도시농업, 골목길 환경개선 등의 주제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면 된다.

공모 분야에 따라 신청자격이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팀별로 이웃만들기 최대 100만원, 일반공모 200~300만원, 기획공모 최대 500만원, 주제지정공모 최대 8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웃만들기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5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구로2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서면심의, 사업선정위원회 심사,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5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