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보육교사 대상 학부모상담을 위한 교육 실시
은평구, 보육교사 대상 학부모상담을 위한 교육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3.02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서도 비대면으로 상담기법 교육 진행

 

은평구는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의 일환과 지속적인 상담 진행을 위해 비대면이 가능한 학부모상담 기법 교육을 가정심리상담 전문강사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부모와의 대면상담이 어려운 점에 착안하여 보육교사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전화나 화상 등을 통하여도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학부모 상담을 진행해야 하는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초임교사 뿐 아니라 상담기법에 관심을 가진 경력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부모 상담기법은 보육교사가 학기 초 어린이집에서 이루어지는 학부모상담에 있어서 상담을 쉽게 이끌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상담에서의 어려운 부분을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보육상담에서의 다양한 문제를 보다 잘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2021년도 학부모 상담기법은 연중 2회로 계획하였고 그 중 1차 교육을 2. 25.(목)에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양육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돕기 위해서도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학부모 상담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보육교사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과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