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혁("e-꽃")대표 "거진읍 용하리에서 야생화 교육 실시"
임기혁("e-꽃")대표 "거진읍 용하리에서 야생화 교육 실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5.0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소득원 창출 기대
야생화 교육을 실시 하고 있는 임기혁("e-꽃")대표
야생화 교육을 실시 하고 있는 임기혁("e-꽃")대표

 

[톱뉴스 임성하 기자]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용하리에서는 2021년 봄을 맞이하여 주민들이 모여 야생화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 하였다.

임기혁(“e-”)대표의 30여년간의 야생화 재배기술과 그동안의 유통방법등 농민들에게 현장에서의 필요한 교육이 실시되었다.

야생화의 균일한 규격화 작업에 대한 노하우 및 각종 채험프로그램등 향후 소득 창출의 방법 및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유통되는 꽃의 종류등을 알려주고, 또한 야생화는 단기간의 소득원의 일환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나무 묘목으로 수익 창출의 방법이 있다며, 농민들의 노력 여하에 따라 그동안 익히고 겪었던 방법을 아낌없이 전수 해드리고자 한다고 힘주어 이야기도 하였다.

이날 “e-대표는 직접 가지고 온 야생화 씨앗을 파종 시범과 함께 주민들이 심어보는 교육을 실시 하였다.

본 교육을 시발점으로 야생화 생육 특성에 대한 이해, 재배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 하였다.

교육에 열중하고있는 참가 농민 모습
교육에 열중하고있는 참가 농민 모습

 

이번 교육은 용하리에 주소를둔 박영수씨의 주선으로 실시 하였으며, 박씨는 야생화를 통해 협업을 할 수 있는 작목반을 구성하여 첫해는 각종의 야생화 채종 작업을 통해 씨앗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주가 될것이며, 우리마을의 농가소득원이 될수 있도록 해보자고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 본 교육은 코로나19 준수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 되었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