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청 대강당에서 ‘2015 제3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2015 제3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편집국2
  • 승인 2015.06.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중인 남재현 원장을 초청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자기계발, 건강, 역사, 문화예술 등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개방형 특강인‘2015 광나루 아카데미’를 11월까지 매월 1회씩 운영하고 있다. 


이번 3회차 강의는 구청 대강당에서 2시간 동안 구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자인 남재현 원장은 프랜닥터내과의원 원장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외부 강연 활동과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생활습관이 병을 만든다’,‘뱃살 빼는 다이어트’,‘우리아이 날씬하게’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 남재현 원장은‘건강을 대하는 자세’라는 주제로 성인병, 비만·다이어트, 건강한 생활을 위한 바른 습관 등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이 알아야 할 건강 상식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방법도 소개하고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강연장 입구에‘천원의 행복’모금함을 마련하고, 입장 시 기부금 모금을 통해 연말에 저소득층 교육복지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53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알기 쉽고 재밌는 이번 강좌를 통해 무병장수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기 바란다”며,“아울러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구가 정성껏 준비한 인문 교양 강좌인‘광나루 아카데미’에 많이 참여하셔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의 자양분을 얻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