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완료!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완료!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09.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청사

[톱뉴스] 관악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 있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157개 기업이 신청,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창업기업의 혁신기술과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을 선별·평가하였으며, 동형암호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혜안(HEaaN)’을 개발하는 ‘크립토랩', 담즙산을 적용한 항암제 및 간질환치료제를 개발하는 ‘베리타스바이오테라퓨틱스’ 등 서울대 교수창업 2명을 포함하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핀테크 ▲바이오테크 ▲스마트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업들이 선발됐다.

선발된 27개 창업기업은 낙성대동과 대학동에 위치한 캠퍼스타운 거점 센터에 입주하여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울대 교수‧연구진 주최의 교육˙컨설팅 지원 ▲지식자산 관련 전략 컨설팅 ▲법률, 회계, 세무 등 전문분야 컨설팅 ▲정기 IR 및 데모데이 ▲투자유치 기회 등 관악구와 서울대의 다양한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관악구와 서울대학교는 지난해 선발된 입주기업 중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선정된 5개의 기업과 같이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역량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낙성대 일대 낙성벤처밸리와 대학동 중심 신림창업밸리를 두 축으로 구 전체를 대학,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세계적인 창업중심지로 조성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관악S밸리”를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구는 ‘창업 HERE-RO 2·3·4’, ‘낙성벤처창업센터(3개소)’, ‘서울창업센터 관악’ 등 11개의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하였고, 오는 10월 '창업 HERE-RO 5(호암로 24길 6)', 22년 '창업 HERE-RO 1(남부순환로 1890)' 등 총 16개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돕고, 창업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서울대 및 KT, KB와 같은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캠퍼스타운을 비롯한 관악S밸리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