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노인의 날’ 기념 비대면 표창장 수여식 마련
구로구, ‘노인의 날’ 기념 비대면 표창장 수여식 마련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10.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 어르신‧경로당 등 47명에게 각 동주민센터와 시설에서 전달
'노인의 날' 기념 비대면 표창장 수여식 마련

[톱뉴스] “어르신이 행복한 구로, 활기찬 노년생활을 응원합니다”

구로구가 제25회 노인의 날(10.2)을 기념해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구로구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이웃에 봉사한 어르신과 어르신 복지에 기여한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표창장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수여식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수상자와 수여식 관계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수여식은 9월 29일 16개 동주민센터,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온수어르신복지관, 구로어르신돌봄통합센터, (사)대한노인회 구로구지회 등에서 각각 진행됐다. 표창 대상은 모범 어르신 16명, 어르신 복지 기여자 14명, 모범 경로당 17개소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이웃에게 봉사하고 사회에 귀감이 된 어르신(2021.9.30.표창일자 기준 만 65세 이상) ▲경로효친 사상 확산에 기여해 타인의 모범이 된 봉사자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경로당 등이다.

수여식 후, 구로구는 각 수상자들이 한 글자씩 적힌 피켓을 들고 있는 모습을 사진 촬영하고 사진들을 모아 ‘어르신이 행복한 구로, 활기찬 노년생활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완성했다. 조합된 사진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하고 노인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관내 동주민센터와 어르신 복지시설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과 효 사상이 고취된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구로 건강노익장 대회’를 개최해 왔으나 작년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열지 않았다. ‘구로 건강노익장 대회’는 ‘구로(九老)’ 지명의 의미를 살려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육 활동의 장을 펼치기 위해 마련된 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