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경로의 달 맞아 찾아가는 효꾸러미 전달… “건강하세요!”
광진구, 경로의 달 맞아 찾아가는 효꾸러미 전달… “건강하세요!”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10.2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효 꾸러미 전달ㆍ유공자 표창으로 경로 효친 사상 주민과 공유
광진구, 경로의 달 맞아 찾아가는 효꾸러미 전달

[톱뉴스] 광진구가 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찾아가는 효꾸러미 전달 및 표창 수여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제25회 노인의 날과 경로의 달을 기념해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우리 고유의 경로 효친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각종 모임과 행사가 축소됨에 따라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식품 등으로 구성된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표창이 수여된다. 더불어 김선갑 구청장은 행사 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구민 의견을 청취한다.

우선 구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저소득 어르신에게 ‘찾아가는 효 꾸러미’를 전달한다. 꾸러미는 ▲식사대용품 ▲건강식품 ▲과일 ▲음료 등으로 구성했으며, 주민센터에서 배부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에는 방문 전달한다.

또한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해 온 어르신, 부모님을 성실히 봉양하여 타의 귀감이 된 효행자를 발굴해 유공자 표창을 수여한다. 표창 인원은 모범 어르신 지도자 15명과 어르신 복지 기여자 및 효행자 15명으로, 표창 대상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이번 행사는 동별 자체계획에 따라 진행되며, 18일 광장동과 중곡1ㆍ3동을 시작으로 26일 중곡2ㆍ4동에서 마무리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더욱 소외된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신 모든 어르신께 감사드리며, 단계적 일상회복의 길로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