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유튜버 신사임당이 들려주는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란? ‘영테크 토크쇼’
서울시, 유튜버 신사임당이 들려주는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란? ‘영테크 토크쇼’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11.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4 오후 6시,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첫 '서울 영테크 토크쇼' 개최

[톱뉴스] 서울시가 청년들의 성공적 재테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서울 영테크」오프라인 교육사업인「서울 영테크 토크쇼」가 오는 24일 수요일 오후 6시에 시민청 활짝 라운지(중구 세종대로 110(B1))에서 열린다.

「서울 영테크」사업은 청년들이 올바른 재테크 지식을 갖고 자신의 자산 현황에 맞게 자산을 형성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만19~39세 서울 거주 청년에게 재테크 교육과 재무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11월 12일 금요일에 시작되었다.

사업 개시 이후로 17일까지 6일간 재테크 상담 신청 접수가 407건이고 사회초년생으로서 수입·지출 관리계획에 관한 문의가 주요 상담내용으로 청년들의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알 수 있다.

「서울 영테크 토크쇼」첫 회에는 ‘청년에게 필요한 재테크’란 제목으로 재테크 분야 16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신사임당(주언규)이 강연한다.

이번 토크쇼는 이강준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장님 축사(영상), 유튜버 신사임당의 강연, 현장 참여 청년 및 온라인 참여자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는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유튜브 ‘서울 청년 생활’을 통해 방송되며, 추후에는 서울청년포털 서울 영테크 교육 수강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청년들의 질의‧응답시간은 약 25~30분간 진행되며, 사전 모집한 청년 10명 및 오픈 채팅방으로 참여하는 청년의 질의 사항에 대해 강연자가 응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10명을 사전 모집하였으며,

사전 모집된 청년의 질문 외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한 청년의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 토크쇼를 기점으로 향후에도 매월 1회 이상 시의성 있는 주제와 관련 전문가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 최근 들어 가장 시의성 있는 주제인 가상자산 NFT와 Z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리셀(Resell), 메타버스를 통한 투자, 음악 저작권 투자, 짠테크 외에도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된 주식 리딩방, 가장 보편적이지만 여전히 어려운 보험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서울 영테크」비대면 재테크 상담은 만 19~39세 서울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서울청년포털 신청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 수강도 가능하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최근에 이슈로 떠오르는 가상자산 외에도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와 강사진으로 매월 성심성의껏 「서울 영테크 토크쇼」를 준비하겠다.”라며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재무 상담이 수시 신청 가능하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