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획득
성동구,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획득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12.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경영을 위해 성동구는 생애주기별 가족친화제도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톱뉴스] 서울 성동구가 이달 2021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재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구는 지난 2010년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한 이후 다양한 가족친화정책을 추진해왔다. 올해 받은 재인증은 2024년 11월까지 유효하다.

선정기준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한 기관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구는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의지 부분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가족친화 직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또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제 실시, 육아 및 가족 돌봄 휴직, 직원 맞춤형 복지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는 둘째, 넷째주 금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하여 정시 퇴근을 유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국내 자유 힐링여행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휴식과 재충전을 통한 사기 진작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가정 양립과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일하는 방식 성동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불필요한 야근 줄이기, 유연근무제 활성화, 휴가 사용 활성화 등을 통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