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강동구,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01.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톱뉴스] 강동구는 작년 12월 24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원격평생교육기관 ㈜트리시스, ㈜한국지식교육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2017년에 처음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두 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강동구민에게 온라인 평생학습과정을 통해 다양한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연장했다.

㈜트리시스는 ▲국가공인자격과정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미용면허취득과정을 강동구민에게 70% 할인된 수강료로 교육을 제공하며, ㈜한국지식교육협회는 ▲방과후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등 민간자격과정 총 6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두 기관은 강동구민의 교육으로 발생된 수익의 5%는 관내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유료강좌에서 발생된 강동구민 이용자 수강료 수익의 5%인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요즘, 배움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양질의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