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50플러스센터 신년 무료특강 14개 강좌 모집
강동50플러스센터 신년 무료특강 14개 강좌 모집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01.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포스터

[톱뉴스] 강동구가 운영하는 ‘강동50플러스센터’에서 새해맞이 무료특강을 연다.

지난 4일부터 2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이 특강은 총 14개 강좌에 수강생 185명을 모집한다. 50+세대 당사자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사람품학교’와 ‘창업기업 특강’, 두 개 파트로 구성하였다.

먼저 ‘사람품학교’는 전문강사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50+세대에게는 강의실습기회를 마련해줌과 동시에 수강생에게는 동년배 강사를 통해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부 과정으로는 ▲유아숲 생태교사 입문과정 ▲50+세대를 위한 성악교실 ▲아름다운 우리민화 그리기 등 9개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창업기업 특강’은 강동50플러스센터 공유사무실에 입주한 창업 기업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0+세대의 경력과 경험을 살린 ▲채용전문 면접관 알아보기 ▲어린이집 대체교사 전문성 향상교육 ▲멋쟁이 신중년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5개의 흥미로운 주제가 눈길을 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50+세대가 단순히 주어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에만 그치지 않고, 50+세대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기획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