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2년 평생학습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광진구, 2022년 평생학습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01.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광진구-세종대 평생교육 교류 협약식

[톱뉴스] 광진구가 광진구민을 대상으로 ‘2022년 평생학습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평생학습의 정책방향 개선 및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준비됐다. 설문조사는 ▲기본사항 ▲평생교육 참여 만족도 ▲평생교육 분야 선호도 ▲광나루 아카데미 등 총 4개 분야 17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진구는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된 동별, 연령별 학습 수요를 바탕으로 올해 다양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1인가구가 많은 광진구의 특징을 반영해 ‘1인가구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도 개설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참여소통 → 구민의견/참여 → 설문조사’의 경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20명에게는 모바일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구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작년에도 동네배움터(학습나루터), 일상학습관, 대학연계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구민들이 직접 추천한 명사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던 ‘광나루 아카데미’는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