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의 교육복지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센터 홍보포스터 제작·배포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의 교육복지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센터 홍보포스터 제작·배포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2.05.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서울형 교육복지 학교 확대에 따른 학교-교육복지센터 연계협력 지원
홍보포스터

[톱뉴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서울형 교육복지 학교 확대에 따른 교육복지 일반학교와 비사업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복지센터 홍보포스터를 제작하여 관내 학교 92교에 배포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교육복지 일반학교와 비사업학교의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해 각 자치구별로 구로교육복지센터, 금천교육복지센터, 영등포교육복지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금번 홍보포스터 제작·배포과 더불어 학교 관계자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학교와 교육복지센터의 연계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번 교육복지센터 홍보포스터는 남부 관내 학교장 간담회에서 나온 제안사항을 토대로 제작하게 되었으며, 학교의 전체 교직원에게 상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교에 게시할 수 있는 홍보포스터를 제작하여 관내 학교에 배포하게 되었다.

학교에 실질적인 홍보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포스터 문구는 교육복지센터 담당자들과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여러 번의 수정작업을 거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있을 때 센터로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금번 홍보 활동을 통해 교육복지 담당교사 뿐만이 아니라 담임교사를 포함한 학교 구성원이 교육복지센터의 역할을 이해하고 센터와 적극 연계함으로써 교육복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와 교육복지센터의 연계협력 확대를 통해 학교의 아이들이 지역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