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남가좌1동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행사 개최
서대문구 남가좌1동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행사 개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06.3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실의 효능에 대한 강의 들은 뒤 직접 매실청 담가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자치회의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행사 모습

[톱뉴스] 서대문구 남가좌1동은 동 주민자치회가 이달 18일 동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2022년 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이 봉사자로 나선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 차례(10∼12시, 13∼15시, 16∼18시)에 걸쳐 각각 어르신 10명과 어린이 10명씩 모두 6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매실의 효능과 매실청의 다양한 활용법, 전통 발효음식의 가치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뒤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유기농 매실과 설탕으로 직접 매실청을 담갔다.

이날 담근 매실청은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등에게 전달한다.

주민자치회는 오는 10월 잘 숙성된 매실청을 사용해 ‘매실 고추장 담그기’ 행사도 열 예정이다.

박호문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과 아이들 모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며 이처럼 세대 간 벽을 허물 수 있는 사업들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철 동장은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천하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담근 매실청이 특히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