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퀼라인터내셔널, '항공조종사,항공정비사, 항공유학'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회사
아퀼라인터내셔널, '항공조종사,항공정비사, 항공유학'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회사
  • 김변호 편집국장
  • 승인 2016.10.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정비사와 항공조종사, 관제사, 운한관리사, 항공 유학, 해외취업 등을 위해 설립

㈜아퀼라인터내셔널

▲  ㈜아퀼라인터내셔널 김종복 대표와 부인 정난희 실장.코리아톱뉴스.

한국에서 유일하게 항공 관련 꿈을 이루기 위한 모든 분야를 안내해줄 수 있는 회사가 생겨 항공관련(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항공운항관리사,관제사 등) 유망주들이 자주 찾는 곳이 있다.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에 있는 ㈜아퀼라인터내셔널이 그곳이다. 이 회사는 항공정비사와 항공조종사들의 항공 유학과 해외취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이제는 단순히 안내와 교육을 넘어 취직까지 연계하는 일들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항공관련 최고의 인프라를 가진 회사로 알려져 있다.


기자는 김종복 대표와 부인 정난희 실장을 만나 ㈜아퀼라인터내셔널의 모든 것을 들어보았다.


☞ 아퀼라아퀼라인터내셔널 회사가 어떻게 설립하게 되었나요?


㈜아퀼라인터내셔널(대표 김종복)은 Since 1999년 미국 휴스턴에서 항공정비사와 항공조종사들의 항공 유학과 해외취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저는 대한민국공군병. 부사관에서 비행기 정비를 배우고 군에서 모은 3천만원을 가지고 가장 도전적인 선택, 미국항공정비유학을 떠나게 되었다. 당시에는 인천공항도 없던 시절에 해외취업을 하겠다고 태평양을 건너는 것은 정말 무모한 도전 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2년 후 미국연방항공청에서 발행해주는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획득하고 당시 국내 최초로 해외취업에 성공하게 된다. 미국땅에서 정비사로 성공해서 살면서 1999년 우연히 다움 카페에 유학 및 해외취업 경험담을 올리면서 회원수 2천명이 돌파하게 된다. 그때 똑 같은 길을 걷고 싶은 많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쯤 개인적으로 가장 믿었던 미국회사로부터 갑자기 찾아온 희한한 피부병으로 해고의 아픔을 겪고 나서 인생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이때부터 나처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직장을 찾아주고, 가이드를 해주는 회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지금의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아퀼라인터내셔널

▲ ㈜아퀼라인터내셔널 김종복 대표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코리아톱뉴스.

☞아퀼라인터내셔널 설립과정에서 힘든 것은 없었는가요?


미국 휴스턴에서 회사를 설립 할 때 한국에서 제일모직에서 근무하면서 아내가 소유하고 있던 주식을 팔아 집 거실에서 컴퓨터와 책상을 구입했다. 유학생 신분이기에 비자를 유지하기위해 학업을 병행해야 했고, 첫아들까지 태어나서 경제적인 어려움이 너무 힘들었다. 오전에는 학교수업 야간에는 새벽 6시까지 가스스테이션 점원으로 일을 하면서 미국땅에서 정말 다양한 일을 하면서 회사를 유지해야만 했다. 만삭이 된 아내까지 일을 할 수가 없어서 앞이 보이질 않던 광야의 시간이었다.


가장 먼저 찾아온 고난은 유학시절 IMF때 부터다. 군에서 모은 돈의 가치가 휴지조각이 되었고,많은 유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고국으로 돌아가야만 했다. 이때 함께 공부했던 아내가 먼저 학업을 포기하고 중국식당에서 서빙을 보면서 받은 팁을 모아서 결국 나를 졸업을 시켜주었다. 매일 밤 10시쯤 픽업을 하기 위해 아내가 일하는 중국 당에 가야만 했는데, 중국 식당에서 일을 마치고 손님들에게 밖은 팁을 정리하는 아내의 뒷 모습과 몸 보다 큰 청소기를 돌리면서 테이블을 정리하는 아내의 뒷모습을 보면서 참 많이 울었다. 아마 그때 어려움 때문에 매일 새벽기도를 다니게 되었고 16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새벽을 깨운다. 아내는 아무리 힘들어서 새벽기도를 가는 나의 성실함을 보았기에 참고 기다려 주었다고 한다.


☞아퀼라인터내셔널에서 하는일들은 무엇인가요?


항공종사자라는 뜻은 항공자격증을 소유한 항공정비사,조종사,운항관리자, 관제사를 말한다.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한 직종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승무원은 항공법에 포함되지 않는다. 아퀼라는 첫째 항공종사자들이 되고 싶은 분들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항공종사자 자격증을 국내 유일하게 아카데미를 오픈해서 훈련을 시키고 있다. 두번째는 노동부 인가 항공인력 도급&파견업체로서 국내항공인력을 해외로, 해외항공인력을 국내로 들어오는 항공인력도급.파견업을 한다. 그리고 세번째는 국토부에서 인가받은 항공기 정비 전문업체이다. 현재 6인승 이하을 운영하는 항공업체들의 항공기를 직접 정비하고 관리해 주는 정비정문업체이다.


☞아퀼라인터내셔널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일은 무엇인가요?


항공종사자를 양성하는 방법이 국내에는 열악하다. 항공기 자체가 모든 매뉴얼이 영어 이기에 대한민국의 항공교육 은 미국항공교육을 통해 항공종사자 자격증을 선호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미항공FAA자격증을 국내 항공 자격증까지 동시에 자격증을 받을수 있는 조건이 되기에 미국으로 연계된 항공교육, 또는 미국항공대학교 입학 즉 항공유학을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퀼라FAA항공아카미에서는 또한 세계적인 미국항공대학교 교육기관과 함께 Hybrid 온라인을 통해 학습을 전세계 최초로 독점권을 가지고 한국 13개월 + 미국에서 7개월정도 현장항공실습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FAA에서 발행하는 미국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기회를 열게 되었다. 또한 항공인력&맨파워 서비스로서 항공교육 이후 취업을 준비할수 있도록 항공종사자들을 국내 및 해외취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항공사와 협력하여 유일하게 취업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즉 항공교육과 취업은 반드시 연계될수 있는 비전은 아퀼라의 사명이다.


㈜아퀼라인터내셔널

▲ ㈜아퀼라인터내셔널 김종복 대표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코리아톱뉴스.

☞아퀼라인터내셔널을 통해서 이루고 싶은 비젼은 무엇인가요?


항공교육과 동시에 항공정비산업(MRO) 진출 및 성장이다. 항공인 훈련을 위한 학교를 설립할 것이며, 동시에 지금의 소형기 정비에서 대형기 정비까지 할수 있도록 항공기 정비업을 활성화 할것이다. 아퀼라의 비젼은 집중과 선택, 항공종사자을 꿈꾸는 분들에게 자이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지금은 아시아 시대다. 아세아를 먼저 정복한 자가 세상을 정복한다. 더 이상 초창기 나처럼 해외를 나가는 시대가 아니고 정보화시대가 열렸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항공관련 온라인수업을 통해 항공관련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도록 할것이다. 기타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조종사, 정비사 양성을 위한 비행 학교와 정비학교설립은 인구의 60%가 젊은 30대인 아세안, 동남아시아에 설립하고 싶다. 항공분야만큼은 최고가 되길 원한다.


☞항공관련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가능하면 자주 비행기와 관련된 세미나,엑스포,각종행사에 얼굴을 비취어야 한다. 거기서 다양한항공관련 종사자들을 만나봐야 한다. 자격증이 필요한 직업 정비사, 조종사, 관제사, 운항관리사 이외에 기타 자격증이 필요 없는 승무원, 지상조업, 티켓팅 등 다양한 직군으로 나뉜다. 성공한 항공인, 롤모델을 잘 만나야 한다. 예를 들어 항공정비사라는 직업은 다양하다. 비행기를 정비하는 라인정비사, 중정비정비사, 탑승정비사, 엔진정비사, 전기전자정비사 등도 중요하지만, 현장 정비사에만 머무르지 말고 훈련 교관, 기획, 품질관리, 본부장, 안전관리자, 최고경영인이 된 분들도 만나보아서 끊임없이 눈을 높여 나가야 할 것이다. 항공조종사 과정도, 단순한 항공자격증만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조종사과정 이후 교관으로의 비행시간을 늘릴수 있는 방법 , 즉 탁월한 교육기관을 선택하여, 취업전까지 꾸준히 서포트를 해 줄수 있는 교육기관을 선택하여야 한다. 항공운항관리사 과정은 우리나라는 전문적으로 이 과정을 운영하는곳은 단 한곳도 없다. 아퀼라는 미국기관과 연계하여, 항공운항관리사 자격증교육을 최단시간에 운영하여 항공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일반인도 항공종사자가 될수 있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즉 항공종사자가 되기 위해 꿈꾸는 이들은, 그 꿈을 실현해 줄수 있는 항공컨설팅을 받고, 좋은 교육기관, 그리고 가장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항공기 자격증을 받아서, 취업까지 성공할수 있도록 첫 가이드언 즉 항공진로컨설턴트를 잘 만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퀼라인터내셔널

▲ ㈜아퀼라인터내셔널 정난희 실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코리아톱뉴스.

㈜아퀼라인터내셔널 이종복 대표와 부인 정난희 실장을 만나 인터뷰를 하고 뒤돌아오는 길에 대한민국의 청년과 청소년들이 항공조종사와 항공정비사, 항공운항관리사, 관제사 등에 도전할 때에 훌륭한 멘토가 되어줄 분이 있어 기뻤다. 독실한 크리스천인 김종복 대표 정난희 부부는 섬김을 모토로 항공관련 분야에 꿈을 가진 자들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안내할 것이다고 했다. 홈페이지 http://www.airaquil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