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의원,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유성엽 의원,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시스템
  • 승인 2015.06.1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 & 창조경영대상 선정위원회와 시사경제매거진이 주최

title=
유성엽 의원(전북 정읍, 새정치민주연합)이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 창조경영대상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다.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 창조경영대상’은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과 국가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의정대상 & 창조경영대상 선정위원회와 시사경제매거진이 주최한다.


유성엽 의원은 올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야당 간사와 이완구 국무총리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야당간사, 새정치민주엽합 세월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였으며, 제한된 농지의 적극적 활용과 이를 통한 식량의 안정적 생산 및 비축·공급 체계의 정립을 위해 이모작을 제도적으로 적극 추진하는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생활밀착형 행정구현을 위해 국민제안을 발굴·육성하도록 하는 「국민제안법안」 등 법안 발의에도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유 의원이 대표발의한 입법부의 행정입법 통제를 강화하는 내용의 「국회법」이 최근 위원회 대안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기도 했다.


유 의원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더욱 의정활동에 힘쓰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 창조경영대상 시상식은 6월 18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