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거동이 불편하면 찾아갑니다! ‘우리동네 건강주치의’
송파구, 거동이 불편하면 찾아갑니다! ‘우리동네 건강주치의’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2.08.0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마천1동, 관내 의원과 손잡고 ‘우리동네 건강주치의사업’
우리동네 건강주치의사업 업무협약식

[톱뉴스] 송파구는 마천1동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환자에게 찾아가는 ‘우리동네 건강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우리동네 건강주치의사업’은 중증장애, 만성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동주민센터 보건·복지담당 공무원과 1차 의료기관 주치의가 협업해 왕진, 교육·상담, 건강검진 등 통합적 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7월 21일 마천1동-베스트의원(원장 남성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천1동은 송파구에서 상대적으로 저소득층이 많은 지역이다. 기초수급자 중 1인가구 비율이 70%(880가구)인데 그 중 약 710가구가 질병, 장애 등의 사유로 응급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인 돌봄체계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사업에 참여한 베스트의원 남성문 원장은 “20년 넘게 병원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해왔다.”며 “병원의 모든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건강주치의사업에 매진해 의료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마천1동과 베스트의원의 협업은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지방자치행정의 혁신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지원에 최우선 관심을 두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소외됨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