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서울의 산과 강'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전시연계 체험 신청
'내가 만드는 서울의 산과 강'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전시연계 체험 신청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08.0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8일 공공서비스예약 통해 접수… 8월20일 2회차 진행, 회차당 15명 선착순
'내가 만드는 서울의 산과 강'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전시연계 체험 신청

[톱뉴스]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의 산과 강에 대해 알아보고 도시와의 연결성을 탐색해 보는 전시연계 특별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서울시는 도심에 있는 산과 하천 주변의 빈 공간을 탐색해 보는 서울도시건축전시관 특별전시 '또 하나의 서울, 강과 산' 연계 체험 '서도건과 함께 하는 강놀이 산놀이' 참가신청을 8월8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8월20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지난 5월부터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는 '또 하나의 서울, 강과 산'은 그동안 지속된 개발로 인해 도시가 공간적 한계에 직면한 가운데 도시의 새로운 기능과 요구를 담아내기 위한 대안으로 산․하천과 같은 빈 공간을 주목, 탐색하는 전시를 개최 중이다.

서울 시내의 강과 산이 지닌 잠재성을 이해하고 도시를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시로, 산․하천 주변의 기반시설(유수지, 배수지, 학교, 빗물펌프장, 차량기지, 차고지 등)을 재정의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어반오퍼레이션즈 이장환 건축가는 "도시 탐색의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서울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성을 시민과 함께 상상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서도건과 함께 하는 강놀이 산놀이'는 8월 20일 하루 동안 11시와 14시, 2회차 열리며 회차당 1시간 씩 진행된다. 초등학교 3~6학년이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회당 15명 씩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전시가 다루고 있는 서울의 강과 산, 주변 공간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이들 요소와 연계하여 어린이가 상상하는 도시의 모습을 입체적인 조형물로 만들어 본다. 시는 어린이가 도시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이해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함으로써 건축적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자신이 창작한 조형물과 함께 서울 성곽길을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는 소형 팝업북이 제공된다.

'서도건과 함께 하는 강놀이 산놀이'는 8월8일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김성보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시민이 서울의 산과 강이 가진 잠재력에 관심을 가지고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서울도시건축전시관이 도시건축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영감을 제시하는 장(場)이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