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 개최
2022년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 개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2.09.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과 함께하는 학부모지원정책 “다시봄, 바로봄, 내다봄”
서울특별시교육청

[톱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9월 20일 오후 2시 학부모회장 100여 명과 함께 그간의 학부모지원 정책을 다시 보고, 바로 보고, 앞으로의 지원 방향을 내다보는 교육감과 함께하는 빽빽(100人 100分)한 이야기: 학부모 지원 정책 “다시봄, 바로봄, 내다봄”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 100여 명과 함께 100분간 진행되며, 교육주체인 학부모들과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지원 정책에 대하여 바로 이해하고 그동안 참여하면서의 어려운 점, 문제점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 서울교육 상상원탁을 시작으로 현재의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까지 다양한 교육주체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적극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학부모의 학교 참여 지원 정책 변화 방향이라는 큰 틀에서 △학부모회 지원사업 관련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의 참여 및 효과성 제고 방안 등을 주제로 원탁에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약 8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학부모지원 정책 관련 1차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변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청과 소통하고 서울교육 정책 수립에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동에 많은 제약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코로나19 이후의 사회 변화에 발맞추어 학부모 지원 정책을 새롭게 정비하고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및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 추진에도 노력하겠다. ” 고 밝히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계속 마련하여 학부모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소통하는 서울교육이 실현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