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맛집 하돈가, 아름다운이웃 서울디딤돌 후원 업체로 나눔에 앞장서
광진구맛집 하돈가, 아름다운이웃 서울디딤돌 후원 업체로 나눔에 앞장서
  • 김변호
  • 승인 2015.06.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창시절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생각을 일찍이 갖고있어
광진구

▲ 광진구 아름다운이웃 서울디딤돌 거점기관 담당자와 중앙 하돈가 사장님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하돈가(홍영기 사장)는 2013년 6월 첫 영업을 시작 하면서부터 고객우선 최고의 맛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 만점으로 지역사회에서 소문이 자자한 집이다.


     

학창시절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생각을 일찍이 갖고있던 하돈가 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관심은 국가와 함께 지역사회가 함께 한가정 한명이라도 도움을 주는 방법이 좋겠다고 생각하였지만 각자의 여건이 행동으로 실천되기에는 말처럼 쉽지가 않았는데, 하돈가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공헌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돈가 사장은 현 광진구 광장동에서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후원 업체로 활동 하고 있으며, 현재 판매 하고 있는 음식으로 매월 10여명에게 재능기부로 후원 하고 있다.

 

금번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광진구 네트웨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1기관 1기부업체를 선정 하여 후원 감사 이벤트 업체로 선정 되어 케리커쳐와 담당자들의 감사 행사를 가졌다.

 

홍영기 사장은 본인 주변 여러사람들 에게도 이렇게 아름답고 좋은 사업을 널리 알려 지역사회에서 서로 도와 훈훈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홍보도 함께 해주시겠다고 약속 하기도 하였다.

 

다음은 하돈가 홍영기사장과 일문 일답 인터뷰 내용이다.

 

☞정립회관 한종효 사회복지사 : 평소 후원에 관심이 있었는지?

하돈가 사장 : 후원에 대해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마땅한 계기가 없어서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정립회관 한종효 사회복지사 : 디딤돌 후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하돈가 사장 : 고객으로 찾아준 정립회관과 인연이 생겨, 작으나마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립회관 한종효 사회복지사 : 현재 하고 있는 디딤돌 후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하돈가 사장 : 서로 조금씩 나누는 것은 사회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립회관 한종효 사회복지사 :후원을 하면서 힘든 점, 보람된 점은?

하돈가 사장 : 힘든 점은 없고, 가능하면 할 수 있는데 까지 최대한 후원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립회관 한종효 사회복지사 : 주변에 디딤돌후원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 혹은 디딤돌 후원업체로 추천하고 싶은 업체는?

하돈가 사장 : 현재 가맹사업을 하고 있으므로, 가맹점에 디딤돌사업에 대해 추천해 볼 생각입니다.

 

하돈가 맛집 사장은 여러분에게 받은 사랑을 좋은 곳에 돌려준다는 정신 아래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기적으로 기부 및 봉사활동에 앞장을 서며 지역사회에서 아름다운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도 함께 이야기 하였다.

 

하돈가는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전화번호는 02-6010-6979 통해 예약도 가능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