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와 함께하는 똑똑한 대학입시준비!
송파구와 함께하는 똑똑한 대학입시준비!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2.11.2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유익한 정보 제공해 입시 부담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기를”
송파구와 함께하는 똑똑한 대학입시준비!

[톱뉴스] 송파구가 오는 22일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의 입시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2023학년도 송파런 대학입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송파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최고의 입시전문가 이영덕 전 대성학력연구소장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총평과 정시전형 지원전략을 공개한다.

실시간으로 참여자와 소통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함으로써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뿐 아니라 수험생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과목별 분석, 가채점 결과에 따른 예상 합격점수, 선택과목에 따른 유‧불리 현상을 집중적으로 분석‧설명할 예정이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영상 및 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되는 12월 9일부터 29일까지 ‘송파런 1:1 정시지원전략 컨설팅’을 운영한다.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진로‧진학 상담 전문가들이 직접 컨설팅을 진행하며, 수험생의 실제 수능성적을 토대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확인하고 희망진로와 연계한 대입 지원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은 관내 수험생 100명을 대상으로 송파런 진학학습지원센터에서 평일 17시 30분~19시 30분, 토요일 10시~16시 1회당 50분씩 이뤄진다. 입시에 관심 있는 수험생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송파런 홈페이지 또는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를 통해 신청‧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수능시험을 준비하며 오랜 기간 고생한 수험생들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