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부담 덜고 내신성적 올려요! 광진구, 중고등학생 위한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
사교육비 부담 덜고 내신성적 올려요! 광진구, 중고등학생 위한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1.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500명 대상으로 온라인 수능강좌 지원
신청 QR코드

[톱뉴스] 광진구가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강남인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2021년부터 강남구청과 공동이용 협약을 맺어 관내 중고생들에게 인터넷 수능방송인 ‘강남인강’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연간 수강료는 4만5천 원으로, 이 중 1만 원만 결제하면 되고 나머지는 구에서 부담한다.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강의를 1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형제자매끼리 계정 공유도 가능하다.

강남인강은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현직 교사와 스타강사가 개념완성, 심화학습, 문제풀이 3가지 단계별로 맞춤형 강의를 선보인다.

총 1,247개의 강좌가 등록되어 있으며, 학교 내신 위주의 강의를 지원해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돕는다.

신청은 QR코드 접속으로 가능하며, 추첨결과는 이달 30일에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겐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라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시어 성적 향상에 도움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