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 강원도립대학교와 협력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추진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 강원도립대학교와 협력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추진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1.10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공헌과제 소상공인 Change Up 라이브(live)로 Up되다!
고성군청
고성군청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로 오는 1월 10일 12시 30분 고성 아야진항에서 지역 소상공인 change up 사업을 지원한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교육부 주관으로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해 지역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내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립대-고성군-양양군 컨소시엄으로 16.5억의 연간 사업비로 3년동안 추진된다.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는 사업 주체인 강원도립대학교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중 지역 사회 현안문제 해결 분야로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판매하여 매출향상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1월 10일 아야진항에서 펼쳐질 라이브커머스 쇼핑은 지역 특산물로 한 상 차린 계절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대표 특산물인 홍게와 코다리를 이용한 고성만의 특색있는 계절 밥상을 차려 실시간 쇼핑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홍게와 명태 코다리는 고성에서 겨울철에 만날 수 있는 대표 해산물로 배에서 직접 수확한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시중보다 저렴하게 설 명절을 앞두고 고객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침체된 소상공인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