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2023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1.1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수산물 유통가공센터를 통해 가공상품 효용가치 높여
함명준 고성군수
함명준 고성군수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1월 9일부터 1월 18일까지 10일간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정부의 농업정책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고성군농업기술센터 교육실과 읍면별 현장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산채 신작목 재배기술 ▲고추재배기술 ▲치유농업 ▲농업경영 기초 실무 ▲농산물 가공상품 기획 ▲토양관리 및 농업 미생물 이용 ▲벼 고품질쌀 재배기술 ▲한우번식관리 및 수정란 이식 등 ▲PLS와 GAP의 이해등 총 9개 과정에 총 10회로 구성되었다.

교육 내용은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주요 품목별 핵심기술 및 영농단계별 실천사항 등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해 농작물의 품질향상과 농산물의 매출증대 방안과 공익직불제, 가축방역,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의 공통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교육과정별로 현장을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농.어.축산 농민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농.어.축산 농민

13일 교육현장을 방문한 함명준 고성군수는 “농수산가공센터가 건립중에 있다.

가공센터를 통해 만들어질 가공관련 여러 시설들이 우리 군민들의 상품화에 많은 기대가 된다. 몇 년전 군민들에게 가공교육을 통해 가공상품들이 만들어 졌으나 판로 부족으로 꾸준한 매출로 이어지지 못했다며, 새로 건립되는 가공유통센터를 통해 농산물의 효용가치를 높여 많은 결실이 맻히기를 바란다“고 말 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외에도 설문을 통해 군민이 필요로하는 교육과 농민이 원하는 가공품목들을 조사 하여 추후 교육과 설비선정에 참고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