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U-통합운영센터, 베스트 관제센터 3위 선정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 베스트 관제센터 3위 선정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1.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경찰청 평가 4회 연속 수상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

[톱뉴스] 금천구는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가 2022년 하반기 서울시 자치구 CCTV 관제센터에 대한 서울지방경찰청 평가에서 ‘베스트 관제센터 3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관제센터의 범인 검거 및 사건·사고 예방실적, 우수사례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금천구는 CCTV 모니터링 및 상황전파를 통해 142건의 범죄와 5,968건의 화재 등 사건·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스토킹 협박 피의자검거와 음주 운전자 검거 등 사전 예방 분야에서 타 자치구보다 탁월한 실적을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는 금천경찰서(서장 곽창용)와 협력해 5대 강력 범죄뿐만 아니라 화재나 교통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관제요원, 경찰관 등 16명이 24시간 신속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금천구 우수직원(김정성 주무관, 황보병희 주무관, 금천경찰서 유선미 경감)을 격려하기 위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금천구는 2021년도 상·하반기에 각각 베스트 관제센터 2위와 3위에, 2022년도 상반기에도 3위에 선정된 바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범죄뿐 아니라 재난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