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작가 10인의 다채로운 예술 세계! 중랑구, 'ZIGZAG 그림 전시회' 개최
발달장애 작가 10인의 다채로운 예술 세계! 중랑구, 'ZIGZAG 그림 전시회'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3.01.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28일 중랑아트센터 1전시실에서 ‘ZIGZAG 그림 전시회’ 열려
‘ZIGZAG 그림 전시회’ 포스터

[톱뉴스] 중랑구는 오는 26일부터 중랑아트센터 1전시실에서 발달장애 작가들의 ‘ZIGZAG 그림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ZIGZAG 그림 전시회’는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재능 발휘와 사회 참여의 기회를 마련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가로는 신세계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자조모임, 취미를 찾아서’에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10인이 참여해 다채롭고 개성 있는 작품을 그려냈다.

전시회에서는 작가마다 각각 다른 톡톡 튀는 그림체와 감각적인 색감 배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미술이나 예술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쉽고 재미있게 작품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감상 포인트다.

전시회는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1월 26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2시까지 3일간 진행된다. 26일, 27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28일은 오후 2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으로도 전시 감상이 가능하다.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갤러리360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전시도 진행된다. 접속 방법은 신세계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전시회가 발달장애인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깨고 긍정적인 인식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힐링과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ZIGZAG 그림 전시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