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고성군 의료 고문 의사 위촉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고성군 의료 고문 의사 위촉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1.1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취약 지역 고성 대학병원교수로부터 건강상담
의료 고문의사 위촉으로 고성군 의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의료 고문의사 위촉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 의료 고문의사 위촉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난 114일 고성군청에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옥진주 교수를 의료 고문의사로 위촉했으며 옥교수의 모든 활동은 무상봉사로 행해진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국내에서 인구 대비 의사 수가 제일 적은 지역이며 고령인구가 30% 이상이라 옥진주 교수의 의료 고문의사 위촉으로 고성군 의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옥진주 교수는 서울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 일차진료, 비자 검진 클리닉과 여행클리닉을 전담하고 있으며 주한 프랑스,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네델란드 대사관을 비롯해 20여개 대사관 및 에어프랑스-KLM 항공사의 공인의사와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옥교수는 2년 전 고성군민이 되었으며 지역 의료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갖고 2021년부터 고압산소치료 준비를 위한 활동과 자문 등으로 고성군의 의료 발전에 헌신하기 시작하였다.

2021년에 함명준 군수가 잠수증상으로 고통받는 어업인 치료를 위한 고압산소 챔버 설치에 대해 옥진주 교수에게 도움을 요청하였고, 옥교수는 고압산소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병원 방문 및 장비업체와 미팅을 하였으며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 이윤석 교수를 초청하여 교육과 자문을 부탁했다. 이윤석 교수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덕분에 작년 416일 고성군 보건소에서 고압산소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다.

옥교수는 주말에 봉사활동으로 고압산소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상담도 하고 있다. 상담을 필요로 하는 군민들은 신체계측, 혈압, 혈당, 심전도 검사 후에 옥교수에게 모든 건강에 대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 혈관외과 김장용 교수를 초청해 혈관검진을 준비해서 작년 5월부터 한 달에 한 번 김장용 교수가 혈관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환자들이 옥진주 교수에게 혈관검진 결과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옥교수는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진료를 좀 더 파악해서 보건소에서 추가 봉사진료 준비 및 의료발전을 위한 다양한 자문도 할 예정이다.

함명준 군수는 의료 취약 지역인 고성에서 대학병원에서의 오래된 경험과 넓은 인맥을 갖고 있는 옥교수가 이미 많은 봉사활동을 해왔고 앞으로도 고성 의료 발전을 위해 옥교수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것에 대한 기대가 크며, 주말에 봉사진료와 고문 역할까지 맡아준 것에 대해 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