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어린이집에 '동작형 어린이 식단' 친환경 식재료 지원
동작구, 어린이집에 '동작형 어린이 식단' 친환경 식재료 지원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1.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 구비 지원 확대 등…양질의 급식 제공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영양팀 식단회의를 하는 모습

[톱뉴스] 동작구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 ‘동작형 어린이 식단’을 제공하고 친환경 식재료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구 지역 특성과 어린이의 식생활을 파악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동작형 어린이 식단’을 개발했다.

매달 15일, 친환경 식재료로 구성된 ‘동작형 어린이 식단’과 조리법을 영양사가 없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소 170여 곳에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올해부터 ▲유기농 쌀 ▲무항생제 닭고기‧돼지고기‧달걀 ▲국내산 Non-GMO 두부 등을 5가지 친환경 식재료로 선정하고,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모든 식재료는 성장기 아이들이 신선한 먹거리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도록 동작구 공공급식센터와 공동구매 식재료 업체를 통해 꼼꼼한 검수를 거쳐 납품된다.

특히, 구는 올해부터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 중 구비 지원을 확대, 월 1만 3천 원에서 2만 원으로 증액하여, 수준 높은 친환경 급식을 제공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식단과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해 양질의 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동작구 어린이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