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 콩닥콩닥 탐사단 3기 모집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 콩닥콩닥 탐사단 3기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03.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주민 대상 지역문화 자원 탐색 위한 강의와 워크숍으로 구성
- 탐사결과집으로 『고성산책』 발간 예정
- 고성을 새롭게 여행하고 기록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의 문화인력 양성과정인 ‘콩닥콩닥 탐사단 3기’가 시작되 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을 관찰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자원을 탐 사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양성된 참여자가 지역 문화활동 가가 되어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모집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이며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 과정은 3월부터 9월까지 총 30강이다. 중요내용은 전문가 강의와 자원조사, 결과 물 제작을 위한 워크숍으로 나눌 수 있다. 전문가 강의는 지역문화와 문화예술자원 조사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결과물 제작은 워크숍 과정으로 생산된 내용을 『고성산 책』이라는 제목으로 묶을 예정이다. 이 책자가 완성되면 이주민에게 고성살이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 역할을 하고 지역성이 반영된 문화콘텐의 기본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주민의 시각으로 고성문화를 탐색하는 능력은 지역성과 창의 성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지난 2년의 활동으로 알게 되었다”며 “지 역에서 새로운 관계를 맺거나 지역을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