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장애인과 함께 봉산 무장애숲길 산책
은평구, 장애인과 함께 봉산 무장애숲길 산책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5.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외부 활동 어려운 장애인, 가족들가 함께 탐방 나서
은평구, 장애인과 함께 봉산 무장애숲길 산책

[톱뉴스] 은평구는 지난 17일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 및 가족들과 봉산 무장애숲길 탐방을 진행했다.

은평구 봉산에 조성된 무장애숲길을 산책하며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휠체어와 지팡이 이용 장애인, 청각 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봉산 무장애숲길은 숭실고등학교 뒷편 무장애 데크길을 따라 편백누리마루 쉼터를 지나 편백숲전망대까지 이어졌다.

산책길 경사가 완만한 데크로 조성되어 있고, 곳곳에 쉼터, 장애인 화장실이 설치돼있어 장애인, 노약자, 유모차이용자 등 보행약자가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편백나무 치유의 숲은 계절에 따른 변화의 모습이 물씬 묻어났다.

휠체어 이용 장애인은 총 8명이 참여했는데 무장애숲길이 잘 조성돼 있어 이동에 큰 불편함 없이 산책할 수 있었다.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애인 분들이 무장애 숲길 산책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