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강보건의 날 맞아 인형극으로 어린이 이 닦기 교육
은평구, 구강보건의 날 맞아 인형극으로 어린이 이 닦기 교육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3.05.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8일 인형극 ‘반짝반짝 이 닦기’ 공연…유치원, 어린이집 아동 700여 명 대상
‘반짝반짝 이 닦기’ 공연 모습

[톱뉴스] 서울 은평구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반짝반짝 이 닦기’ 공연을 선보인다.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구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 인형 무대를 통해 올바른 이 닦기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반짝반짝 이 닦기’는 구강 전문 극단 인형컴엔터테인먼트에서 창작 기획한 인형극이다.

공연은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6월 7~8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사전 신청한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들 7백여 명이 인형극을 관람한다.

주요 내용은 구강건강 지식과 올바른 칫솔질, 구강관리 실천 생활화 등이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흥미로운 전개와 어린이에 맞춘 구성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6월 19일부터 30일까지는 어린이 대상 ‘치아 건강 체험 교실’을 보건소 3층에서 운영한다. 어린이집 원아 200명에게 구강관리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오는 6월 9일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지역주민 대상 ‘구강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알려주고, 칫솔과 불소양치용액도 배부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 실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구강건강 관리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