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3년 공정무역 페스티벌' 열어
성동구, '2023년 공정무역 페스티벌' 열어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3.05.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13일 세계공정무역의 날 기념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개최
성동구가 지난 13일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2023년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톱뉴스] 서울 성동구가 지난 13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공정무역캠페인 ‘2023 성동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공정무역’이란 생산자에게는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인 대안 무역으로, 성동구는 지난 2021년 8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받아 공정무역 실천을 선도하는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성동구와 한국공정무역협회,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야외광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공정무역 전문가 그룹과 함께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서는 ▲저탄소커피 토크&커피드립백 만들기 ▲아로마롤온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공정무역제품 체험 ▲공정무역 수공예인형, 패션 및 생활용품 판매 ▲먹거리, 마실거리, 오일 등 공정무역 제품 전시 및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의 권리 보호와 경제적 자립을 추구하는 공정무역의 뜻깊은 의미를 되새기고 정의롭고 윤리적인 소비문화가 확산됐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