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헤어샵의 차별화를 두다.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
[인터뷰] 헤어샵의 차별화를 두다.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
  • 임병진
  • 승인 2017.03.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에게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항상 생각하고 고민한다.

title=

요즘 헤어샵을 찾는 고객 성향을 보면 디자이너들의 실력은 기본이 되겠지만, 샵에 분위기와 인테리어, 그리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편의시설까지, 이렇게 두루 갖춘 곳에 발길이 가게 마련이다.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은 이런 면에서 당연 1등 샵이 아닌가 싶다. 편안히 쉴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여기에 밝고 에너지 넘치는 디자이너들까지,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을 운영하고 있는 호성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을 소개한다면?

 

A. 10시 오픈을 시작으로 손님이 있을 때까지 시술한다. 요즘은 바쁜 현대사회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편의와 시간을 맞춰드리기 위해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고, 고객들이 우선이 되는 샵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자면 절대 강요적인 시술을 권장하지 않아 고객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 있으며, 제품 또한 최고급 라인인 염모제와 펌제(시세이도, 웰라, 로레알)를 사용하고 있어 고객님의 모발상태에 맞게 진행을 하고 있다.

title=

Q. 매장인테리어의 컨셉이 있는지?

 

A. 우드와 화이트 컬러로 특이하고 편안하며 아늑한 인테리어로 카페 같은 분위기와 기다리시는 동안 서점을 방불케한 양식을 쌓는 서적과 잡지, 지루함을 달랠 PC까지 시술하는 동안 지루함이 없게 즐길 수 있다. 한편에는 카페가 따로 준비되어있어서 다양한 차,음료,쿠키,토스트등이 준비되어있고 모든 음료는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다.

 

Q. 특별한 이벤트행사가 있는지?


A. SNS 이벤트할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에 시술리뷰를 올려주시면 5천 원씩, 최대 2만원을 할인받을 수가 있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하면 실시간 상담과 만 원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매달 새롭고 재미있는 프로모션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즌제를 통해 시술 할인 또한 가능하다.


Q. 대표님 만의 특별한 교육시스템이 있는지?

 

A. 직원들 교육을 직접 한다. 교육시스템 자체가 워낙 체계적이고 잘 되어있다. 각 선생님들 마다 담당하는 파트가 있고 각주마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Q. 다른 지점과 차별성을 둔다면?

 

A. 다른 샾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디자이너에 실력은 평준화가 되어가고 있고, 당연히 실력 면에서는 최고라 자신한다. 또 여느 매장에는 없는 염모제 오픈(보통 샵들은 안보이는 곳에서 염모제를 준비해서 어떤 제품을 쓰는지 알 수 없는데) 최가을 헤어드레서 공덕점은 염모제 오픈으로 손님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하며, 가장 중요한 컬러 상담 시 구두상이 아닌 피부톤에 어울리는 시뮬레이션으로 상담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 매장보다 퀄리티 면에서는 최고임을 자신한다. 또한, 서비스에 차별화를 두려고 많은 노력을 두고 있다. 고객에게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항상 생각하고 고민한다. 매달 시행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또 편안한 인테리어 공간 등 이런 것들이 아닌가 싶다.

title=

Q. 디자이너 생활을 할 때와 직접운영을 할 때 다른 점이 있는가?


A. 너무나 많다. 작은 것부터 큰 것 까지 신경 쓸 것이 많지만 뿌듯함을 느끼면서 생활하고 있다. 월급을 받고 디자이너 생활을 할 때와 크게 다른 점은 이제는 월급을 정산해야 하는 위치에 있다 보니 책임감이 많이 생겼다. 그래서 원장이지만 디자이너 때 처럼 더 열심히 일하고 있다.

 

Q. 6개월 한 번씩 변해가는 유행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은?


A. 세미나도 참석하고 공부를 많이 한다. 잡지나 인터넷 등 매체를 많이 활용한다. 컬러나 유행하는 트렌드 위주로 많은 검색을 하고 우리 샵과 맞는 부분을 찾는다. 항상 변해가는 트렌드를 쫓아가기 위해서는 하루하루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 지금도 좋지만, 지금보다 더 많은 디자이너와 고객들과 함께하고 싶다.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헤어샵, 또 디자이너들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헤어샵을 만들어 나가는 게 내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