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어르신들 위기 대처 능력 키운다!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중랑구, 어르신들 위기 대처 능력 키운다!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8.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부터 지역 내 경로당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진행 중인 모습.

[톱뉴스] 중랑구가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급성 심장정지의 연령대별 발생률은 60대 18%, 70대 22.3%, 80대 이상 32.9%로, 나이가 들수록 발생률 또한 높아지는 양상을 보인다. 이에 구는 평균 연령층이 높은 경로당 이용자들의 위기 대처 능력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위기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지난 4월부터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12월까지 지역 내 경로당 30곳 중 교육을 희망하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심폐소생협회 강사가 직접 방문해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의 필요성 ▲심정지 인지와 119 신고법 ▲표준 흉부 압박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배운 내용을 바로 실습해볼 수 있도록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상황에서 어르신들이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경로당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