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희망전도사 강민휘’ 다운증후군회 홍보대사로 위촉!
장애인들의 ‘희망전도사 강민휘’ 다운증후군회 홍보대사로 위촉!
  • 김변호
  • 승인 2017.03.3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 다운증후군 배우 강민휘씨가 초대되어 ‘다운증후군회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title=
3월21일 노원구 공릉동 공릉근린공원에서 ‘세계다운증후군’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행사의 일환으로 다운증후군 사물놀이패 ‘다복풍물패’의 축하공연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와 더불어 장애인들을 위한 후원행사의 일장터가 열렸다. 그리고 이 날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축하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고, 우리나라 최초 다운증후군 배우 강민휘씨가 초대되어 ‘다운증후군회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배우 강민휘씨는 ‘세계다운증후군의 날’을 맞이하여 “이런 귀한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배우로 활동해서 다운증후군 장애인들을 위해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 

장애인

▲ 장애인 배우 강민휘 씨가 인사말을 하고있다.

배우 강민휘씨는 2월21일 KBS아침마당에 동료 장애인 배우들과 출연하여 배우로서의 꿈과 포부를 당차게 말하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방송연예계 활동을 해나갈 것 임을 말했다. 또한 연이어 2017년 2월25일 KBS‘노래가 좋아’에 같은 소속사 후배 연기자 류지광과 함께 최성수의 ‘동행’을 플롯연주와 함께 멋지게 불러서 ‘화음상’ 을 수상하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해 주었다.


자신이 가진 장애를 극복하고 비장애인들도 하기 힘든 배우의 길을 꿋꿋이 걸어가고 있는 배우 강민휘씨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민배우’를 꿈꾸며 이제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되었다.


오늘도 배우 강민휘씨는 이렇게 말한다. “저는 죽을 때까지 연기 할 거예요. 저는 장애인들의 희망이 될 겁니다”


장애인이 배우가 된다는 것을 모두가 불가능 하다고 했지만 배우의 길을 당당하게 걸어가고 가능하게 만들어 내고 있는 배우 강민휘씨의 도전과 응전의 걸음을 2017년 더욱 기대하고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