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재능기부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로 건강과 나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양천구, 재능기부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로 건강과 나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2.20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이 강사가 되어 어린이, 어르신 신체활동을 돕는 참여형 신체활동 나눔 사업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 강사와 함께 신체활동 중인 지역 어르신들

[톱뉴스] 양천구는 구민이 강사가 되어 지역 어르신과 어린이시설 이용자의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로 활동할 교육생 2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는 참여형 신체활동 사업의 일환으로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양성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서포터즈로 선정이 되면 신체활동 이론 및 실기 프로그램을 이수 후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파견돼 신체활동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사업참여 연계기관으로는 ▲어린이 시설(우리동네키움센터) ▲어르신시설(어르신복지관, 어르신사랑방, 데이케어센터 등)이 있으며 시설에 소속된 어린이와 어르신들에게 신체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구는 “특히 어르신 기관에 파견되는 서포터즈는 다양한 재능과 경력을 가진 구민으로 선정할 것”이라며 “실내 생활이 많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는 신체활동이 가능한 만 19세 부터 만 64세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교육신청서 작성 후 내달 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대상자 선정은 구에서 신청서 심사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함께 움직임 서포터즈는 양천구민이 주체가 되어 각자의 재능과 경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활동이라 더 의미있다”며 “많은 구민이 참여해 건강한 양천 만들기에 적극 함께 해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