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베오커피 김석환 대표, 베트남 달랏에서 제29차 장학금 노트북 전달식 가져
킴베오커피 김석환 대표, 베트남 달랏에서 제29차 장학금 노트북 전달식 가져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4.0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명에게 제29차 장학금과 노트북 전달
장학금 전달식에 함께한 김석환 대표가 어린이와 함께 무릎을 꿇고 키높이를 맞춰 축하하고 있다. 톱뉴스.
장학금 전달식에 함께한 김석환 대표가 무릎을 꿇고 어린이 키높이를 맞춰 축하하고 있다. 톱뉴스.

베트남 달랏에서 ㈜비티비인터내셔널 킴베오커피 카페와 커피쇼핑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김석환 대표는 오늘 5일(목) 커피농장 자녀 등 25명에게 제29차 장학금과 노트북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꺼우닷 커피 농장 농부 자녀와 달랏시 8군 인민위원회와 공안부 자녀를 포함하여 25명에게 1년간 장학금과 한국에서 가져온 노트북을 나눠줬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달랏시 8군 주석과 부주석 그리고 8군 공안부장이 함께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김석환 대표는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킴베오커피는 지역사회와 함께 사랑을 나눴습니다. 저 역시 30여년 전 어렵게 자랐지만 장학금을 받으며 꿈을 키워 공부하며 성장했습니다. 이제 그 사랑과 은혜를 나누는 일을 제가 사업하고 있는 베트남 달랏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킴베오커피 카페는 베트남 달랏의 지역사회를 섬기는 기업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이어온 베트남 사랑을 계속 이어갈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킴베오커피 김석환 대표. 톱뉴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킴베오커피 김석환 대표. 톱뉴스.

김 대표는 베트남에서 킴베오 아저씨로 통한다. 킴베오가 우리에겐 생소한 단어이지만 베트남에서는 '인심좋은 아저씨'란 뜻으로통한다. 베트남 국영방송까지 방송 될 정도로 헌신과 봉사로 베트남에서 사랑받는 커피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그의 장학사업에는 몇몇 연예인들의 기부도 함께 하며 그 따뜻함이 게속 이어지고 있다.

김 대표의 비전은 다낭과 나트랑에 의과대학교를, 달랏에는 농업대학교를 각각 세우는 것이다. 그는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잘 알려진 박항서 전 감독과 고 김진국 교수를 본받아 젊은 세대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크리스천 기업가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