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인라인롤러 선수단과 함께하는 청소년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 운영
은평구, 인라인롤러 선수단과 함께하는 청소년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 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4.1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총 7회, 은평 다목적체육관에서 관내 거주 5세부터 12세까지 14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
은평구, 청소년 토요인라인 롤러 교실 운영사진

[톱뉴스] 은평구는 ‘2024년 상반기 청소년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토요 인라인 롤러 교실은 은평구청 인라인롤러 선수단의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이다. 바쁜 훈련 일정에도 불구하고, 관내 거주 5세부터 12세까지의 청소년에게 인라인 롤러 기초 자세와 기술 등을 직접 가르치며 수업을 진행한다.

청소년 토요 인라인 롤러 교실은 2010년부터 시작해 15년째 매주 수백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올해 인라인 롤러 교실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총 7회, 은평 다목적체육관에서 청소년 14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지난해 상반기까지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많은 학부모의 증원 요청에 따라 수강인원을 140명으로 늘려 더 많은 청소년이 토요 인라인 교실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은평구 인라인롤러 선수단은 지난해 9개 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11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9개 총 30개의 메달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대회 등 국제 대회에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전도유망한 선수들로 구성돼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여러 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한 유능한 선수들이 기초부터 직접 지도하는 청소년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을 통해 인라인에 관심 있는 아이들이 체육에 흥미를 느끼길 바란다”며 “이 아이들이 성인이 돼서도 꾸준히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 문화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