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4 삼청각 효도잔치 한마당 '어르신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성북구, 2024 삼청각 효도잔치 한마당 '어르신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5.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예술복합공간 삼청각, 홀몸 어르신 130명에게 한국의 멋과 맛을 선물
성북구, 2024 삼청각 효도잔치 한마당 '어르신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톱뉴스] 서울의 대표 전통문화예술 복합공간인 삼청각이 2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24년 삼청각 효도잔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올해 행사에 어르신 130명을 초청해 전통 한식의 맛을 선물하고 궁중무용, 전통무용, 사물놀이, 퓨전국악 등의 다채로운 한국 전통 공연 멋을 선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 흥겨운 가락과 감동을 전하는 전통 공연을 관람하며 기쁨을 감추지 못한 한 어르신은 “30년을 성북동에 살았는데, 삼청각에 온 건 처음이다. 특별한 잔치에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삼청각 하채헌 대표는 “우리에게 더 나은 삶을 물려주기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에게 존경하는 마음을 보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오늘 삼청각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고 삼청각은 열려있는 공간이니 언제든지 편안히 오셔서 자연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의 대표 전통문화 복합공간인 삼청각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 어르신을 위해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북한산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 5개의 한옥과 2개의 정자, 3개의 마당이 어우러진 삼청각은 한국의 멋과 맛 그리고 전통, 문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서울의 대표 전통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