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은평구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6.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상점을 발굴해 SNS 등에 홍보
은평구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톱뉴스] 서울 은평구는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지역소상공인을 홍보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참여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란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을 뜻하는 크리에이터(creator)의 합성어로, 특색있고 가치있는 지역 상점을 발굴해 상권을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참여 자격은 은평 지역 거주자나 은평구 소재 직장인 중 영상 편집해 본 경험이 있거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활동 중인 자로,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 QR 코드를 스캔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의 블로그 게시글과 방문자 수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자에게는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교육, 홍보마케팅에 필요한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특히 교육은 유명 강사진을 섭외해 콘텐츠 제작, 상권 브랜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2주간 진행한다.

교육을 이수한 크리에이터는 관내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해 홍보 콘텐츠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작성하고, 그 외 아트테리어 사업 대상지와 연신내 상권 등을 대상으로 ‘은동가게(은평 동네 가게)’ 매거진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발행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골목 상권이 널리 알려져 상권 활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