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관계자 직무교육 실시
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관계자 직무교육 실시
  • 손종관
  • 승인 2017.11.0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관계자 직무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9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직업소개 사업자 및 종사자 직무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관내에서 직업 소개업을 하는 자와 그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업소개소 운영에 필요한 최근 정책과 개정 제도 안내, 직업소개제도 및 실무, 직업정보관리, 직업상담실무와 윤리의식교육에 대해 4시간 동안 진행됐다.

 

공인노무사와 현재 직업소개업을 하고 있는 대표가 강사로 나서 직업소개 사업을 하면서 놓칠 수 있는 사항들을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안내하고, 직업소개소 운영 시 준수해야 하는 규정과 절차 및 행정처분 교육, 각종 구비서류 서식을 제공하는 등 직업소개소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직업소개 사업에 필요한 정보제공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직업소개소는 직업안정기관으로 취업을 하려는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소개하고,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고용주(구인자)에게는 구직자를 알선하는 등 직업소개와 직업정보제공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고용안정을 촉진하고 구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직업소개소가 이른 새벽부터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원활히 공급해 주고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계양구 직업소개소의 고용서비스 품질이 향상되어, 건전한 직업소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