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케이블카타고 가볼만한 곳 여수맛집 ‘용궁횟집’ 추천
해상 케이블카타고 가볼만한 곳 여수맛집 ‘용궁횟집’ 추천
  • 시스템
  • 승인 2015.07.2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는 국내 최고의 관광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있다.

title=

여름휴가가 시작된 요즘 국내 최초로 개통된 여수 해상케이블카가 지난달까지 탑승객이100만명을 돌파했고 탑승객90%가 외지 관광객이라는 점을 볼 때 여수는 국내 최고의 관광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있다.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돌산대교,장군도,진남관,오동도를 상공에서 내려다보는 기분은 짜릿함을 전해주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여수 앞바다의 정취가 한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여행의 즐거움은 맛집탐방!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할수있는데 돌산공원 바로아래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익히 알려진 돌산횟타운이 있다.

 

‘어영차 바다야’오정혜 진행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용궁횟집’은 남해의 청정앞바다에서 갓잡은 자연산활어와 현지해녀들이 채쥐한 싱싱한 해산물을 공급받아 손님상에 제공하고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한다.


title=

 

기본상차림에는 소라,멍게,해삼,전복,산낙지,새우,오징어,물회등 20여가지의 해산물스끼가 제공되며, 자연산 활어회는 천사채를 깔지않고 신선한 회를 접시에 그대로 담아내어 멋보다는 맛과 푸짐함으로 보답하고 중량을 속인다는 의구심과 위생에 대한 걱정을 일소하였다는게 관계자의 말이다.

 

특히여름철 횟감으로 하모(바다뱀장어)회,하모유비끼,하모샤브샤브가 인기메뉴로 하모는 비타민A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중 글루탐산이 많아 독특한 맛을내며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해주는 건강한 먹거리로 여행의 지친몸을 보양하는데 최고의 메뉴라 인기가 높다고 한다.

 

거기에 30년간 횟집을 운영해온 노하우로 여수의 대표적인 돌산 갓김치/매실짱아치/방풍나물 짱아치/마늘김치(어린 풋마늘줄기를 숙성)등을 직접담가 제공하기 때문에 밑반찬은 정갈하고 깔끔하다.

 

용궁횟집’은 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2층과 넒은 객실을 확보하고 있어 커플,가족,단체모임도 가능하며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809-1번지에 위치해있으며 대형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