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기GO'에서 선정한 닭요리 맛집
서울) '여기GO'에서 선정한 닭요리 맛집
  • 김수미
  • 승인 2018.08.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돈이 닭요리 맛집 베스트5를 소개했다.


16일 방송된 Olive '여기 GO'에선 서장훈과 정형돈이 닭요리 맛집을 선정했다. 

정형돈은 "이곳은 닭발로 쌓은 스웩의 성지다. 홍대 '신주닭발'이다. 힙합의 성지를 느낄 수 있는 골목에 있다. 내부에는 천장 가득 신발들이 매달려 있다. 닭발, 계란찜, 주먹밥을 주문하면 매콤한 양념을 가득 머금은 닭발을 맛볼 수 있다. 덜 맵고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게 캡사이신 없이 청양고추와 특제소스로 건강한 매운맛을 추구한다"고 전했다. 

4위로는 연남동 닭면요리집 '토키야'다. 정형돈은 "닭육수에 얼큰한 국물 닭고기를 넣은 닭가사끼 짬뽕과 한정판 닭 냉채 메밀소바가 인기메뉴다"라고 소개했다. 

연남동 장작구이집 '장작집'이 3위다. 정형돈은 "가게 바깥 화덕에서 닭을 익히는것이 눈길을 끈다. 숙성시킨 닭에 찹쌀, 흑미, 감초, 마늘, 은행, 대추를 넣고 참나무 장작으로 굽는다"고 했다. 

'와룡동닭매운탕'이 2위로 선정됐다. 정형돈은 "창덕궁 삼거리에서 안쪽골목에 위치했다. 익선동, 종로, 을지로처럼 핫한 상권이 아니지만 손님으로 가득하다. 닭 요리가 다양하다. 닭매운탕은 소주가 당기는 메뉴다. 닭볶음탕은 국물을 조려 먹고 닭매운탕은 국물을 떠 먹을 수 있다. 노계를 이용해서 진하게 육수를 우렸다"고 추천했다. 

정형돈이 선택한 닭요리집 1위는 '효도치킨'이었다. 정형돈은 "이곳은 셰프가 찾는 맛집이다. 최현석 셰프 등이 찾는다. 꽈리멸 치킨이 인기메뉴다. 간장 베이스에 꽈리고추와 멸치가 가득하다. 수제 간장소스로 단맛을 잡고 바삭한 멸치로 식감을 더한다. 치킨과 멸치가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정형돈 선택 닭요리집 △1위 효도치킨 ▲꽈리멸 치킨  △2위 와룡동닭매운탕 ▲닭매운탕 ▲△3위 장작집 ▲누룽지 통닭 △4위 토키야 ▲닭냉채소바 △5위 신주닭발 ▲신주닭발 



1.jpg


                                                                                                     출처:https://pablo0406.blog.me/2213215783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