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 “일할 수 있는 행복드려요”… 영등포구, 장애인 일자리 참여..
「영등포구청」 “일할 수 있는 행복드려요”… 영등포구, 장애인 일자리 참여..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8.11.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영등포구

 

[톱뉴스=김시온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장애인들의 홀로서기를 돕는다.

구는 내달 5일까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2019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취업 장애인의 실무능력 습득을 지원해 일반 노동시장으로 진입을 용이하게 하는 한편 일정기간 소득 보장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모집 인원은 전일제 일자리 29명과 시간제 일자리 8명 등 총 37명이다.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영등포구 각 동 주민센터나 복지시설 등에 배치돼 근무하게 되며, 전일제는 1일 8시간, 시간제는 1일 4시간씩 주5일 근무한다.

주요 업무는 행정업무 지원과 환경정비 도우미, 장애인편의시설 모니터링 및 시설 보조 업무 등이다. 구는 장애 유형별 일자리를 발굴해 장애인의 능력개발과 취업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임금은 전일제 기준 월 174만 5천원(4대보험 포함)이고 시간제는 87만 2천원(4대보험 포함)이다. 단, 12월은 근무시간 단축으로 전일제는 163만 6천원을, 시간제는 82만 6천원을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영등포구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이다. 신청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 및 장애인등록증 사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영등포구청 사회복지과(구청 별관 4층)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제출서류 서식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현재 구는 발달장애인 10명을 포함 총 79명의 장애인을 고용해 안정적인 사회활동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구에서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 꿈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지자체 최초로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받기도 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공공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근로권을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겠다.”며, “경제 활동의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 없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해 가겠다.”고 전했다.

 

[출처=영등포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