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교, 몰랐었네
몰몬교, 몰랐었네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9.04.1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몬교 로버트할리 종교, 포교 위해 대한민국 방문

-로버트 할리 종교 몰몬교 계율 어겨

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톱뉴스=이가영 기자]  몰몬교, 몰랐었네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로버트 할리 종교가 몰몬교인 사실이 알려진 것.

앞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 로버트 할리 종교인 몰몬교를 다룬 바 있다.

이날 사회부기자는 "로버트 할리 종교인 몰몬교는 국내에서는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로 알려진 종교인데 로버트 할리가 대표적으로 이 종교를 믿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예전에 로버트 할리가 한 토크쇼에 나와서 한국에 귀화한 과정에 대해서 말했었는데 그는 몰몬교 종교의 본거지인 미국 유타주 출신이었던 거다. 그래서 로버트 할리가 우리나라에 종교 포교를 위해서 왔었고. 국내에서는 정장을 입은 외국인들이 2인 1조를 이뤄 선교를 한다고 한다. 혹시 길거리에서 그런 장면을 보면 몰몬교 신자라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로버트 할리가 당시 몰몬교 선교를 위해서 한국을 방문했다가 만난 여성이 현재의 아내이기도 하다.

몰몬교는 하나님의 계시와 하늘 사자들의 성역에 의해 예수가 2천년 전 세웠다는 초대 교회를 회복했다고 주장하는 조셉 스미스에 의해 1830년 4월 6일 미국 뉴욕 주 페이어트(Fayette)에서 창시된 기독교계 신흥종교로 알려져 있다. 

특히 몰몬교는 술, 담배, 마약과 함께 커피, 홍차와 녹차 등의 음료를 금하는 지혜의 말씀(Words of Wisdom)이라는 율법을 지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몰몬교를 선교까지 했던 신자인 로버트 하일이 마약 투약을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자 많은 이들은 그가 자신이 믿는 종교의 계율을 어긴 것이 아니냐는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