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산업개발 정종채 대표, 몽골 ‘금관우정훈장’ 수여!
한강산업개발 정종채 대표, 몽골 ‘금관우정훈장’ 수여!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05.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정부에서 한국 기업에 서훈하는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몽골 금관우정훈장
한강산업개발 정종채 대표.
한강산업개발 정종채 대표.

지난달 26일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기를 맞이해 제5회 안중근 의사 장학금 수여 및 대한민국 국민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한민국 국민대상은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이하 장학회)가 주최하고 인스타코리아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가 발전에 공헌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강산업개발 정종채 대표는 이날 유일하게 몽골 정부에서 한국 기업에 서훈하는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몽골 금관우정훈장을 받았다. 또 장학회 경제 분야에서 대상까지 수상했다. 정 대표가 오랜 기간 끊임없이 장학회를 후원한 것을 인정받아 몽골 정부로부터 상을 받았고, 대한민국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오피니언 지도자로 선정된 것이다.

그뿐 아니라 지난 1월 26일 인도네시아 술탄 국왕으로부터 훈장을 받기도 했다. 지진과 수해로 큰 어려움에 봉착한 인도네시아를 자신의 일처럼 안타까워하며 전심을 다해 피해 복구를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2017 제2회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 베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선 한강이글스타운이라는 최고급전원주택단지개발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한강이글스타운은 미국의 세계 최대 군사기지 평택 험프리스에 근무하는 미군과 군무원 가족들을 위한 최고급 주택단지의 성공적 모델이다. 300세대의 최고급 전원주택단지로 도시가스가 연결되고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장치가 장착되며, 전기를 생산하는 기계와 도로에는 열선을 깔아 단지에 전봇대를 없애며 깔끔한 단지를 조성했다. 벙커에 주차 2대가 가능해 벙커 위에 2층 주거 건물이 들어서 도로에서 보면 각 세대는 3층 건물이 된다. 서울에서 1시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사통팔달 교통의 조건을 갖췄다. 등산로와 둘레길이 있으며 서해대교, 서해바다, 평택호, 평택시, 험프리스 기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춘 최고의 명품 단지로 고급 전원주택단지의 최상의 조건을 두루 갖췄다.

정 대표를 보면 신명기 말씀이 떠오른다. “네가 밭에서 곡식을 벨 때에 그 한 뭇을 밭에 잊어버렸거든 다시 가서 가져오지 말고 나그네와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남겨 두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시리라.”(신 24:19) 어려서 하나님을 영접한 그는 이웃에게 자신의 것을 주저하지 않고 나눠주는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는 참 기업인이다.

그가 대표로 있는 한강산업개발은 종합부동산개발 전문회사다. 기획에서 분양, 시공, 운영관리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개발사업의 전 과정에 필요한 도시계획과 설계, 인테리어, 마케팅, 금융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시장과 다양한 시대적인 요구,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는 최고의 가치와 결과를 가진 사업체이다. 정 대표는 (유)한강홀딩스 대표이사, ㈜한강건설 회장, ㈜한강렌터카 회장, 세종대왕국민위원회 고문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